기등록자가 '학자금대출' 신청이 가능한가요?

 신입생에 한하여 기등록자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재학생의 경우 등록금 대출 유용방지를 위해 기등록자는 대출이 불가능합니다. 다만 1회에 한하여 특별추천서 제출 후 가능합니다.

4년제대학의 9학기(학업연장자)의 경우 학자금 대출을 받을수 있을까요?

 든든학자금대출은 학칙에서 허용하는 초과횟수 범위내에서 등록금발생이 된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. 단, 일반학자금대출은 한국장학재단에서 제한하는 총 등록금 대출한도 내(2014년 현재 4천만원)에서만 가능합니다.

학자금 대출시 학업연장자 대출승인은 언제 되나요?

학업연장자는 개강후 수강정정이 끝나야 등록금액이 확정되기 때문에 대출을 신청할 때에는 일시적으로 대출거절로 확인될 수 있습니다. 개별적 성적이나 이중지원으로 인한 거절이 아닐 경우에는 학업연장자 등록금 납부기간에 대출승인으로 변경됩니다. 이 기간에 한국장학재단에서 반드시 실행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.

졸업학기인 경우 직전학기 이수학점이 10학점 미만인데 대출을 받을 수 있나요?

 졸업학년학생, 신입생군, 대학원생, 장애인의 경우 이수학점 기준 적용제외 대상이므로 직전학기
10학점 미만 이수자라도 대출이 가능합니다.(단, 이수학점 이외의 조건은 충족해야 합니다.)

신청상태가 [대출거절]입니다. 어떤 사유가 있나요?

  학생이 연체중이거나 신용유의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, 또는 이중지원자 도는 부실자료제출자 등 다양한 심사 사유로 대출이 거절됩니다. 각종 심사 결과에 대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교직원 콜센터(1599-2280)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
학부/대학원 수료생의 경우 등록금 및 생활비 대출이 가능한가요?

 수료생의 경우 일부금액이 등록금 개념으로 고지된다 하더라고 이 비용은 학점 취득을 위한 수업료의 개념이 아니라 단순 졸업을 위한 논문지도비 등의 비용이기 때문에 재학의 의미로 볼수 없어 학자금 대출지원이 불가능합니다.

특별추천 대상 및 가능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?

대출자격요건에 미달하는 학생에 대해
성적/이수학점 기준 미달자는 개인당 2회,
직전학기 성적 미산정자와 재학생 기등록자는 개인당 각1회씩
초과학기 2학기 후 2회 특별추천이 가능합니다.
(횟수는 학교 소속이나 진학과 상관없이 개인별로 관리되기 때문에 한국장학재단에 신청할 수 있는 횟수입니다.)

특별추천 양식 및 제출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

 추학생상태가 성적, 이수학점, 등록학기 초과 등의 사유로 "대출거절"이 확정된 후 특별추천서를 작성하여 소속캠퍼스 학생지원팀으로 방문제출하시면 됩니다.
(서울캠퍼스 : 학생회관 2층 학생지원팀, 에리카캠퍼스 : 학생회관 3층 학생지원팀)

대출을 실행하면 학생 계좌로 입금되나요?

  등록금대출은 학교로 입금되며, 생활비대출은 학생 개인계좌로 입금됩니다.
단, 기등록자의 경우에는 등록금 및 생활비대출 모두 학생 계좌로 입금됩니다.

학생이 등록금의 일부만 대출을 받으려는데 가능한가요?

  가능합니다. 대출실행시 대출조건 입력단계에서 [본인납부가능금액]에 본인이 부담할 금액을 입력하면 본인부담액을 학생계좌에서 인출한 뒤 대출금액과 함께 학교계좌로 입금하게 됩니다. 단, 본인계좌에 잔고가 부족할 경우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학생이 학교에 등록금 분할 납부를 신청한 경우 분할 납부기간마다 분할납부금액만큼씩 대출신청을 할 수 있나요?

대출은 학기별(반기) 1회만 가능합니다. 따라서 분할납부 총금액을 대출 받으셔야 합니다.